젠하이저 AS 후기 및 AS 접수 방법
저번 브라운 면도기도 그렇고 해가 바뀌니 계속 뭐가 하나씩 고장 나는 것 같습니다. 거의 1년 이상 잘 사용 중이던 젠하이저 IE600의 왼쪽유닛이 게임도중 갑자기 사망해 버렸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케이블 단선인 줄 알고 다른 여분 케이블에 끼워 확인해 보았으나 분명한 유닛 고장이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10년 넘게 젠하이저의 유선 리시버를 사용중인데 유선 제품이 이렇게 갑자기 고장 난 것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습니다. (물론 IEXXX번대 시리즈가 유닛 급사 현상으로 유명하긴 합니다.) 해당 제품은 2년 무상 AS를 보증하고 있었고, 다행히 AS기간이 몇 개월 남아있는 상태라 바로 젠하이저 AS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젠하이저의 AS는 굉장히 안 좋기로 인터넷상에서 유명한데요, 최근에 많이 개선되었다고 해서 그런건지 지난 23년 5월 코드리스인 MTW3 제품을 AS 받을 당시에는 제품 자체는 재고가 없어 교환자체는 꽤 오래 걸렸지만, 상담사분도 정말 친절하셨고, 제품 또한 새 상품으로 잘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젠하이저 AS 접수 방법
젠하이저는 100% 택배를 통한 AS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S 센터를 방문하셔도 외부인은 센터 안으로 입장 조차 불가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링크에서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젠하이저는 영수증에 표기된 날짜로부터 '2년 무상 AS'를 보증합니다. 2022년 7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구매 제품에 한해서는 3년 보증을 제공합니다.
AS 접수 절차
- 구매 증빙 서류 (구매 날짜, 판매 상호, 구매 가격, 제품명이 확인되는 구매 내역서) 및 AS 서비스 신청서 작성 후 동봉
- 개인 악세서리(케이블, 이어 팁 등)를 제거 후 박스와 함께 제품을 포장하여 택배 접수 준비를 합니다.
- 제품에 따라 지정된 AS센터로 '선불' 택배 발송을 합니다.
품목별로 AS센터가 상이하니 꼼꼼히 확인 후 접수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위의 노블앤컴퍼니 주소로 포장 후 발송하였습니다.
AS 후기
택배를 보내고 한 이틀이 지나 문자가 도착하였습니다. 엔지니어 점검 대기 중 이후 1분 만에 제품 이상이 확인되어 새 상품교환 후 출고! 물론 갑작스럽게 제품이 급사하는 현상은 좋지 못하지만 AS자체는 저는 오히려 소니보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래에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라는 내용은 아마 상용구로 쓰이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메세지를 받은 다음날 정말 빠르게 새 상품을 수령받았습니다. 봉인씰까지 그대로 붙어있는 완전한 새 상품이었으며, AS 접수를 위해 보낸 보증서 및 구매내역서는 그대로 다시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교체받은김에 미개봉 상태 그대로 판매하여 상급기로 넘어갈까 잠시 고민도 하였으나, 어차피 젠하이저 제품을 모으는 입장에서 그냥 기분 좋게 새해 선물 받은 느낌으로 바로 뜯어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평소에 PC에 댁엠을 물려 이 IE600을 사용해 왔는데, 하우징 소재 자체도 특수소재인 '지르코늄'이 사용되어 긁힘 등 외부 충격에도 강하고 내식성도 좋아 전투용으로 이만한 제품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젠 젠하이저 AS 구리다고 너무 뭐라 하지 마세요~ AS 받을 동안 임시로 사용하던 IE300을 이제 다시 넣어줘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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